의료진 / 진료과
대한민국 소아심장분야 발전을 이끄는 선두주자, 소아흉부외과
국내에서 선천성 심장 기형을 전문적으로 수술하는 우리나라 최고 수준의 의료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아청소년과와의 협진을 통해 새로운 치료법과 진단 기준을 제시하며 대학병원을 능가하는 수술 건수와 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와의 협진으로 신생아 복잡 심기형 환자 치료에 집중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고, 소아 환자에 있어서의 기계적 순환 보조 장치의 적용, 팔로씨 사징증 후에 발생하는 우심실 기능 보존 및 폐동맥 판막 역류 등에 대한 새로운 치료법과 진단 기준을 적용해 만족할만한 치료 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세종병원 소아 흉부외과는 가능한 모든 개심술에 무수혈 기법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임상 경험, 수술 결과를 토대로 연구 결과물의 논문 발표, 학회 발표 등 활발한 학술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2010년 이후 2년 동안에는 SCI, SCIE 등재 심혈관계 관련 학술지에 10편이 넘는 논문을 발표하였습니다. 2011년 가을에는 매년 활발한 학술 활동을 보인 의사에게 수여하는 세종의학연구상 1, 2, 3위를 모두 세종병원 소아 흉부외과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세종병원 소아 흉부외과는 2012년 초, 세계적인 심장 관련 학술지인 JACC지에 팔로 4징증 수술 후 폐동맥 판막 치환술의 적절한 도입 시기를 연구한 논문을 게재하였습니다. 이처럼 세종병원 소아 흉부외과는 수술의 질과 양적인 면은 물론이고 선천성 심장질환을 치료하는 소아심장분야의 발전을 이끌어가는 데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주요 시술 및 수술
- 대동맥수술
- 심낭수술
- 일반흉부수술
- 혈관내 중재적 치료(Endovascular therapy)
주요 진료 부문
- 판막질환
- 대동맥질환
- 심낭질환
- 폐질환
- 식도질환